9월11일 15시50분부터 18시30분까지 발생한 장애로 인해
충전 및 앱 사용 등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모든 서비스는 정상 복구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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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서비스 장애 사과 및 복구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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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볼트업 서비스 영업 양수도에 따른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공지안녕하세요.
든든한 충전 볼트업입니다.
2024년 9월 1일부로 (주)엘지유플러스에서 (주)엘지유플러스볼트업으로 볼트업 서비스의 영업 양수도가 이루어짐에 따라,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역시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 변경사항 : 볼트업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 주요 변경 내용 : 영업 양수도에 따른 서비스 제공자 변경 및 이에 따른 부가 내용 - 양수 서비스명 : 볼트업 - 양수 서비스 제공자 : (주)엘지유플러스볼트업 / 대표 현준용 - 주소 및 연락처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98길 11, 7층 / 1660-0365
상세 약관 내용은 볼트업 APP 내 [MY > 서비스 약관 >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볼트업은 약관 명시 범위 내에서만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며 안전하게 보호하겠습니다.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볼트업 고객센터(1660-0365)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항상 안전하고 든든한 충전 생활을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9월 1일 (주)엘지유플러스볼트업 -
[공지] 볼트업은 안전한 충전을 약속합니다.안녕하세요.
든든한 충전 볼트업입니다.
볼트업은 안전한 충전소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욱 안전한 충전을 위해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1. KC인증을 받은 안전한 충전기 KC인증은 제품 안전 규격을 충족시키는 제품에만 부여되는 국가통합인증으로 정부에 의해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볼트업의 모든 충전소는 KC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만 설치합니다.
2. 과충전 관련 안내 고객님이 전기차에 설정한 최대 충전량만큼 완충이 되면 차량은 충전을 차단하게 됩니다. 이후 운전자의 별도 요청이 있기 전에는 충전기는 절대로 전력을 재공급하지 않습니다. 우려하시는 과충전은 정상적인 차량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통상 차량 출고 시 최대 충전량은 100%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3. 재충전 방지 기능 충전 중 한 번 충전이 중단될 경우 전기차에서 완충을 위해 다시 충전 요청을 하더라도 재충전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이는 혹시 모를 차량 고장이나 문제 발생 시 무리하게 과충전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4. 올바른 충전 방법 (전기차 안전운행과 사고대응 요령안내 中, 한국교통안전공단) 주행 종료 시마다 완속충전을 해줍니다. 충전량(SOC)은 30~90% 수준을 유지하며, 장기 주차 시 40~60% 수준을 유지합니다. 차량에 큰 충격이 발생한 경우(특히 차량하부)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습니다.
최대 충전량은 전기차(또는 차량 APP)에서 설정 가능합니다.더욱 안전한 충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볼트업이 되겠습니다. -
[공지] 로밍 제휴 종료 안내_이카플러그 (24.9.1 시행)고객님 안녕하세요.
든든한 충전 볼트업입니다.
이카플러그(이비랑)와 로밍 제휴가 2024년 9월 1일부터 종료됩니다.
볼트업 회원분들께서는 종료이후 로밍 충전이 불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종료 대상 : 이카플러그(이비랑) - 종료 일시 : 2024년 9월 1일 00시 이후 - 종료 내용 : 볼트업과 이카플러그(이비랑)회원의 상호 로밍 충전 중단
더 많은 로밍 제휴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맙습니다. -
[공지] 전기차 충전사업 영업양도에 따른 계약 및 개인정보 이전 통지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의 전기차 충전사업(전기차 충전기 설치·운영, 충전 서비스 제공 관련사업)을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전기차 충전사업 양도에 따른 계약 및 귀사/귀하의 개인정보 이전에 관하여 안내 드립니다.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는 2024. 7. 10. 전기자동차 충전사업(“대상사업”)을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와 주식회사 카카오모빌리티가 공동으로 설립한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볼트업에 양도하는 내용의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하였고, 그에 따라 대상사업은 2024. 9. 1.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볼트업에게 이전될 예정입니다(대상사업 양수일은 영업양수도 절차 진행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위 사업의 이전으로 귀사/귀하와 체결하였던 [LG U+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 약관상]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의 계약 당사자로서의 지위 및 그 권리∙의무,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가 보유하고 있는 귀사/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전받게 될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볼트업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호명 : ㈜LG유플러스볼트업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98길 11, 7층(대치동,이지빌딩) · 전화번호 : 02-2088-0864 대상사업 이전 이후에도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볼트업은 기존에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가 고객 여러분께 제공하였던 것과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엘지유플러스볼트업은 이전받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이전 당시의 본래 목적으로만 처리할 것이고,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님의 의사에 반하여 제3자에게 유출 또는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계약 또는 개인정보 이전에 관하여 문의사항이 있거나, 계약의 유지 또는 개인정보 이전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본 계약 이전 통지문 수령일로부터 2024. 8. 28.까지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98길 11, 7층(대치동, 이지빌딩) 담당자 VoltUp 고객센터 전화번호 1660-0365 귀사/귀하가 위 기간까지 담당자에게 별도로 연락하지 않는 경우 귀사/귀하와 체결하였던 [LG U+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 약관상]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의 계약 당사자로서의 지위 및 그 권리∙의무, 귀사/귀하의 개인정보는, 2024. 9. 1.자로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에서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볼트업에게 이전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7월 29일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볼트업 -
[공지] 충전 요금 인상 안내 (24.7.1 시행)고객님 안녕하세요.
든든한 충전 볼트업입니다.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한전의 전기요금 인상에도 충전요금을 유지해왔으나,
시설 투자와 유지보수 인력 확충 등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부득이하게 충전요금을 인상하게 되었습니다.구분 현재 변경 완속 240원/kWh 270원/kWh 급속 240원/kWh 324원/kWh * '24년 7월 1일 00시 이후 충전 시작 건부터 변경요금이 적용됩니다.
* 프로모션 요금이 적용된 충전소는 볼트업 APP을 통해 충전소별로 요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 비회원 요금은 350원/kWh입니다.이번 회원요금 인상을 통해 고객님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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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결제/요금] 충전 요금은 얼마인가요?표준요금은 Volt Up 앱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충전요금은 Volt Up 또는 U+멤버십 회원 여부, Volt Up 요금제, 충전소 별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충전요금은 Volt Up 앱의 [충전소 상세정보]에서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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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결제/요금] 충전 요금 결제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Volt Up 회원이라면 Volt Up 앱에서 즉시 결제, 후불 결제 방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시 결제란, 충전이 끝나면 등록한 결제카드로 사용한 만큼 요금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후불 결제란, 매달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사용한 충전요금을 다음 달에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즉시결제만 이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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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결제/요금] 결제는 무엇으로 하나요?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카드를 이용하면 Volt Up 앱에 미리 등록한 대표카드로 후불 결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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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장신고] 충전기가 고장 난 것 같아요.Volt Up 앱의 [MY]→[고장신고하기]를 눌러 접수하거나 Volt Up 앱 고객센터 1660-0365(유료)에서 원격으로 조치 받거나 고장 신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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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앱 이용방법] 앱에는 어떤 기능이 있나요?Volt Up 앱에서 아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가까운 충전소 검색하고 실시간 충전소 정보 확인하기 ∙ 기다릴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충전기 예약하기 ∙ 회원카드 필요 없이 휴대폰으로 결제하기 ∙ 이용 내역과 충전 습관을 분석한 리포트 받기 충전소 이용 매너를 지키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받고, U+멤버십 회원이라면 충전요금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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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예약] 예약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Volt Up 앱에서 '예약 전용' 표기가 있는 충전기를 원하는 시간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 단위로, 주 2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시간 30분 전 취소하거나, 30분 지난 시간까지 커플러 연결을 하지 않으면, 노쇼(No-Show) 처리되어 한 달간 예약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예약 충전을 선택하면 예상 충전금액이 미리 결제되며 실제 충전된 양에 따라 환불(부분취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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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예약] 매너출차 포인트는 무엇인가요?매너출차란, 예약 충전을 끝낸 뒤 30분 안에 충전소를 나서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너출차를 5번 하면, 5번 이용하신 금액의 10%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돌려드립니다. 포인트도 받고 더 좋은 전기차 충전 문화를 만드는데 동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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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충전] 어떤 종류의 충전 커플러를 이용할 수 있나요?AC단상, AC3상, DC콤보, DC차데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충전기 커플러에 다른 종류의 충전 커플러로 변환되는 어댑터를 사용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어댑터를 사용하다가 충전기를 파손하면, 법적 책임이 따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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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충전] 충전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회원가입 후 등록한 회원카드를 충전기에 대거나, Volt Up 앱에서 충전기를 선택하고 충전금액 또는 충전량을 입력하여 결제하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충전기에 붙은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으면 바로 Volt Up 앱의 충전금액과 충천량 입력 화면이 나타납니다. Volt Up 회원은 제휴한 다른 회사 충전기를 이용할 때도 할인받을 수 있으며, 충전 사업자에 따라 충전요금이 다릅니다. Volt Up 회원이 아닌 경우 충전요금을 할인 받을 수 없습니다. 이용중에 어려운 점은 언제든지 Volt Up 고객센터 1660-0365(유료)로 연락해 주세요. Volt Up 고객센터는 24시간 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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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충전] 충전 중 멈추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충전하는 도중에 멈추고 싶다면, Volt Up 앱에서 [충전완료하기]를 누르거나 충전기에서 직접 [Stop] 버튼을 눌러 주세요. 중단 시점까지 충전한 금액만큼만 요금이 청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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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충전] 커플러 분리가 되지 않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커플러는 충전이 완료되면 쉽게 분리됩니다. 충전이 끝난 후에도 커플러가 분리되지 않는다면, 자동차 스마트키의 [문 닫힘/열림] 버튼을 2~3회 정도 반복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문제가 계속된다면 Volt Up 고객센터 1660-0365(유료)로 연락해 주세요. ※ 주의! 안내 사항을 확인하지 않고 충전기 커플러를 분리하다가 기기를 파손하면,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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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포인트]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나요?포인트는 Volt Up 앱에서 결제할 때 1,000원부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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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포인트] 포인트 사용기간이 있나요?네. 포인트는 받은 시점으로부터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벤트에 따라 포인트 사용기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Volt Up 앱의 [MY]→[포인트]에서 소멸 예정인 포인트를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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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회원/회원카드] 회원카드 발급 비용은 얼마인가요?Volt Up 앱에서 회원가입 후 처음 발급 받은 회원카드는 별도 비용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분실 후 다시 발급 받을 때는 3,000원을 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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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회원/회원카드] 회원카드를 잃어버렸는데 어떻게 하나요?회원카드를 다시 발급 받으려면, Volt Up 앱 로그인 후 [MY]→[회원카드발급]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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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회원/회원카드] 회원가입 후 언제부터 충전할 수 있나요?회원가입 후 회원카드를 배송 받지 않은 상태라도 Volt Up 앱을 통해 바로 회원자격으로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Volt Up 회원이 아니여도 Volt Up 앱을 통해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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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기타] 충전기 설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충전기 설치 문의는 홈페이지의 '설치문의'를 통해 접수 하거나, Volt Up 앱의 [MY]→[충전기설치신청]에서 문의 또는 e-mail (voltup@lgvoltup.com) 및 고객센터(1660-0365)를 통해 접수 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 설치 신청이 접수되면 아래 절차로 진행됩니다. 설치 신청 접수→ 신청자와 설치 상담 → 현장 방문 → 설치비용 확인→ 신청서 접수 → 설치 공사 → 설비점검 → 준공 완료 충전기 설치에는 평균 2개월 정도 걸립니다. 설치를 희망하거나 상담 받으시려면 Volt Up 고객센터 1660-0365(유료) 로 연락해 주세요.